울산대학교 | 정보서비스
본문바로가기
ender

SNS Share

무선인터넷
UOU-WLAN

UOU-WLAN

울산대학교 무선인터넷 (UOU-WLAN) 소개

울산대학교 무선인터넷 서비스는 이용자의 정보접근성 개선 및 편의증진을 위하여 원활하고 편리한 무선인터넷을 제공합니다.

UWIN(S) ID와 패스워드를 입력하여 사용합니다. (UOU-WLAN 선택 후 ID 패스워드 입력)

사용자의 데이터 보호를 위해 표준인증,암호화 방식이 적용되었습니다.

스마트폰 접속방법

아이폰/아이패드 접속방법

보기

안드로이드 OS 계열 접속방법

보기

Windows OS (PC) 접속방법

Windows 접속방법

보기

무선 접속프로그램 다운로드 ( ※ 다운로드 확인 불가시, '팝업허용' 설정 확인)

curvic wireless client

무선랜 접속 설명서 다운로드

무선랜 접속 설명서

무선인터넷 (UOU-WLAN) 서비스 지역 : 교내 전지역 서비스 가능

주의 및 문의사항

울산대학교 UOU-WLAN은 인가된 무선인터넷 접속계정이 있어야만 접속이 가능합니다.

무선 LAN 접속은 설치장소에 따라 콘크리트 벽두께, 철문, 칸막이, 창문 등의 구조와 전자제품 사용 유무에 따라 수신 거리가 짧아질 수 있습니다.

「정보통신기반보호법」에 의거 위반되는 행위(정보망의 교란, 침해 등)자는 별도의 통보 없이 서비스가 중지 됩니다.

무선인터넷(UOU-WLAN) 사용 문의사항

정보통신처 : 052-259-1716, 1748

무선인터넷 FAQ

무선인터넷은 캠퍼스 어디서나 신호가 잡히는 곳에서는 네트워크에 접속이 가능하고 우리 대학교의 인트라넷 서비스 사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때문에 불특정 다수의 접근을 막고 내부 네트워크 자원의 보호를 하면서 데이터 도청 및 아이디 패스워드 탈취방지 등 학생 및 교직원에 대해 보다 안전하고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절차입니다.

무선랜을 지원하는 해당 기기별 무선랜 설정을 해야합니다. 접속설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SSID : UOU-WLAN

인증방식 : EAP-TTLS

암호화방식 : WPA2 (엄밀히 말해 WPA2 Enterprise이며, 암호화방식 AES입니다. 기기에 따라 AES라고만 표현되어 있는경우도 있습니다.)

해당기기가 표준인증(WPA2/TTLS)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정보통신처로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무선랜 접속프로그램(Cuvic Client)를 꼭 사용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사용 편의를 위해 사용하는 접속 소프트웨어입니다.